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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팜 - 민감성 스킨케어 전문회사♡카테고리 없음 2020. 6. 18.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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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nc.asiae.co.kr/view.htm?idxno=2020061810531309363
사업보고서 같이 읽기!
1. 업계 및 회사의 현황
(1) 업계의 현황
가. 산업의 특성
화장품 산업은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소비여력 확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남성 화장품 시장 성장으로 향후 성장이 유망한 고부가가치 사업입니다. 최근 트렌드는 기능성화장품(코스메티슈컬) 시장의 성장과 온라인, 편집숍과 같은 신규 유통채널의 급성장으로 시장이 확대 되었으며, 향후에도 고령화 가속화에 따른 안티에이징 시장의 지속 성장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중 당사가 영위중인 보습제 시장은 환경오염 및 스트레스의 증가 등으로 민감성 피부용 보습제에 의한 관리가 필요한 인구의 증가로 성장가능성이 큰 시장이며, 일반 화장품은 소비재로서 브랜드 이미지에 의하여 소비자의 선택이 크게 좌우되나, 민감성피부용 보습제의 경우 소비자가 갖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품질 수준을 확보하지 못하면 차별적인 마케팅으로도 성공할 수 없는 시장입니다.
나. 산업의 성장성
화장품 산업은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판매 채널의 세분화 등 유통 환경의 변화, 소비행태 세분화로 이전과는 다른 양상으로 성장이 예상됩니다
특히 언택트 소비가 주요 생활 패턴으로 부상하면서 온라인 경쟁력을 구축하고 빅데이터에 기반한 구매 유형 분석을 통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이 가능한 업체 위주로 성장이 예상됩니다.
다. 경기변동의 특성
화장품 산업은 대체적으로 경기 동향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소비재 산업으로 과거부터 민간소비 등의 국내 경기지표와 강한 상관관계를 보여왔으나, 최근 제품 및 판매 채널의 다양화 등으로 경기 변동의 영향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라. 계절성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보습제 시장은 계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는 동절기에는 화장품 사용의 증가로 판매가 향상되며, 습도가 높은 하절기에는 판매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 및 선케어 제품 등 하절기용 기능성 화장품이 다양하게 개발되고 보편화 되면서 계절적 변동 요인은 점차 축소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마. 경쟁요소
국내 화장품 시장은 1인당 소득 증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구매 패턴 및 유통 환경의 변화,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OEM/ODM 전문업체의 발달로 인해 제조시설을 보유하지 않은 중소기업들도 화장품 시장 진입이 활발해짐에 따라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상황입니다. 이중 민감성피부용 보습제 시장은 지난 2000년초까지만 해도 2~3종에 불과했으나, 문제성 피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변화(치료에서 관리)와 시장의 성장에 따라 제품의 종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현황
가. 영업개황
ㄱ. 경쟁상황
당사의 제품은 피부장벽기능의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여 특정 원료 함유로 인한 효과가 아닌 당사 독자적 제형 기술인 MLE(건강한 사람의 피부지질구조와 유사한 구조를 갖는 제형)를 기반으로 한 효능과 효과를 입증 하는 우위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당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4년 연속(2007년~2020년) 1위를 차지하며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 R&D는 피부장벽을 바탕으로 한 연구개발 영역 확대를 기조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측면에서 심층적 분석을 통해 피부상태에 따른 새로운 제형 개발을 진행하여,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ㄴ. 회사의 생산 및 영업
당사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의 '티엘스' 가 있으며, 오픈마켓과 같은 외부몰, 자사몰을 통한 온라인 판매 채널과 할인점, H&B 오프라인 매장, 홈쇼핑, 수출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인 제로이드는 국내 소아과 및 피부과 입점 확대를 통해 매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프로비라이프, 에이토솔루션은 홈쇼핑, 할인점,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나. 시장점유율
시장점유율에 대한 공신력 있는 자료가 없어 시장 점유율에 대한 기재를 생략합니다.
다.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해당사항 없습니다.